브랜드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24시간 영업하는 영업사원을 키우는 것입니다.

블로그 관리 대행
서비스 소개

브랜드블로그 관리대행


안녕하세요. 300명 이상의 대표를 교육한 마크윤입니다.



저는 5.8k의 마크윤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前) 100만 자영업자 '아프니까 사장이다' 광고대행팀

前) 토스페이먼츠 블로그 최적화 노출

前) 시원스쿨 블로그 최적화 노출

前) 벤츠유모차 블로그 최적화 노출

現) 사회적기업 마케팅 기획 및 집행

現) 300명 이상 이커머스 대표 교육


많은 대기업들과 협업 및 대행을 진행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를 찾고 계신 분들일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가 너무 많네요...

블로그 관리대행으로 효과 볼 수 있을까요...?

블로그 써봤는데 문의가 안오더라구요..


아마 많은 대표님들께서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만약 사업의 본질이 좋다면, 저희에게 맡기지 않더라도

분명 시간은 걸리겠지만 성공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또한 '블로그 관리대행'의 서비스 본질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똑똑한 사업주 분들은 분명 알아봐주시라 생각됩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신뢰도 확보' 싸움 입니다.


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장담컨데 백 날 블로그 마케팅을 해봐야 소용없습니다.


저희가 300곳 넘게 대행을 운영해보고, 실제 블로그 마케팅으로 결과까지 내본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신뢰도'가 중요한 업종인가?

'전환율'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가?


이 글만 읽어보셔도 '블로그 마케팅 효율 10배 올리는법''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법'을 알아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핵심은 바로 '신뢰도 확보'에 있습니다.


왜 신뢰도 확보일까요? 이미 네이버에 검색하면 수 많은 정보들이 깔려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98%의 블로그 글에서는 '신뢰'를 느끼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맛집을 찾을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인스타그램, 네이버 플레이스, 유튜브만 봐도 음식 사진부터 실제 방문 후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죠.


이런 시각적인 콘텐츠가 중요한 카테고리는 쉽게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분야는 다릅니다. 가령, 이사 서비스가 필요할 때를 생각해보세요.


"나중에 추가 비용 청구하는 양아치 회사 아니야?"

"마무리까지 제대로 안해주고 가는거 아니야?"

"전문성 있는 회사 맞아?"


대표님들은 이사짐센터를 찾아보실 때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을 쉽게 찾을 수 있나요? 


아마 그렇지 않을 겁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블로그 마케팅이 빛을 바랍니다. 


고객이 의구심을 갖는 포인트를 해결해 주는 것, 그것이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단순히 "우리 서비스가 최고예요"라고 외치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이 정말로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쌓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전략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는 어떤가요? 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얻기 힘든 분야인가요? 그렇다면 블로그 마케팅은 여러분에게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정보의 바다에서 길을 잃은 고객들에게 등대가 되어주세요. 그들은 반드시 여러분의 빛을 따라올 것입니다.




2. '전환율'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가?


오늘도 네이버에는 1만 건이 넘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 대홍수 속에서 소비자가 내 업체를 발견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경쟁사가 아닌 내 콘텐츠를 클릭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결국 마케팅은 '구매확률'을 높이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세우기" vs

"매출 300% 상승? 마케팅의 숨은 비밀 (사례 공개)"


1번과 2번 중 어떤 제목이 끌리시나요? 어떤 글을 읽고 싶으신가요?


당연히 2번일 겁니다.



마크플랜은 바로 이런 '전환율' 높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실제 저희 클라이언트 중에 월 매출 5천만원이던 기업이 저희와 함께 하면서 3개월 만에 1억 5천만원까지 늘어난 IT 솔루션 회사가 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보통 경쟁사의 경우, 블로그 제목을 이렇게 짓습니다


IT 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

디지털 시대, B2B 마케팅의 중요성

기업 성장을 위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클릭하고 싶은 제목인가요? 문의하고 싶나요? 회사가 매력적으로 보이나요?


아닐 겁니다.



그래서 저희는 구매확률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를 이렇게 발행했습니다

"넷플릭스도 눈여겨본 국내 IT기업의 폭발적 성장 비결"


결국 소비자는 '어떤 회사가 성공했는데? 그 비결은 뭐지?'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니 경쟁업체 사이에서 눈에 띌 수 있었고, 문의는 폭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환율의 핵심은 '소비자의 궁금증과 의심을 해소'해주는 것에 있습니다. 마크플랜은 이러한 전략으로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결국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성공 사례'와 '구체적인 방법'에 관심을 갖습니다. 제목은 이 욕구를 자극하면서, 동시에 현실적인 인물을 등장시켜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저희 마크플랜은 이런 심리를 활용한 콘텐츠 전략으로 고객사의 성공을 돕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 중소 금융 자문 회사는 이 전략으로 6개월 만에 신규 고객이 3배 늘었습니다.




효과적인 블로그 제목을 만들고 싶다면, 이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1) 고객의 '욕구'나 '궁금증'을 정확히 파악하세요.

2) 실제 사례나 구체적인 수치를 제공하세요.

3) 20자 내외로 간결하고 강력하게 표현하세요.


마크플랜 마케팅이 우리 회사에 맞을지 궁금하시다면, 부담 없이 문의 주세요.


꼭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글의 팁만 잘 활용해도 블로그 성과가 좋아질 거예요. 우리 모두 함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nA

관리자

대행사가 자신의 비즈니스나 브랜드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것 같아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셨다면,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대표님이시라 생각합니다.


그 분야에 대해 의뢰주신 대표님 만큼 이해도가 높고 애정이 많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대표님과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자료 수집을 통해 그 분야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저희 클라이언트 대표님들은 저희에게 정말 관련업계 종사자 같다라는 칭찬을 많이 해주십니다. 

우리의 이러한 노력들 덕분에 나올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관리자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연락이 끊길까 봐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정체성 없는 소위 먹튀 업체들이 있다고 합니다.

또는 대충 글을 올려놓고 책임감 없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신뢰 있는 광고대행사와 진행해야 하는건, 너무나 당연합니다.


홈페이지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이스피싱 조직도 홈페이지는 있으니깐요.

사기 광고업체들도 홈페이지는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대표의 이름을 검색하면 네이버에서 인물정보가 나옵니다.



얼굴을 내놓고 외부강의를 하고 유튜브도 운영합니다.


그렇기에 서비스 품질에 더 신경쓸 수 밖에 없고, 깐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신뢰를 가지고 의뢰하셔도 좋습니다.

관리자

저희는 사장님들의 10만 원도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습니다.

 

일부 지역과 업종에서는 대기가 있을 정도로 수요가 많지만, 서비스 비용을 올리지 않습니다. 

받은 비용의 10배 이상으로 돌려드리겠다는 가치관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이 신념을 지키겠다고 약속드립니다.

관리자

저희는 매주, 그리고 수시로 진행 상황을 보고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초반에는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있죠. 

사장님의 사업을 이해해야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회사와 처음 일하실 때 많은 궁금증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정말 내 마케팅에 신경 쓰고 있는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성과가 나오고 있는지' 등


이러한 의문에 대해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수시로 보고하고, 소통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일부 업체들이 품질 낮은 콘텐츠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은 보기 싫고, 설사 그 글이 노출된다 하여도 사람들은 그 글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즉 돈들여서 쓴 포스팅이 문의까지 연결되지 않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저희는 '블로그 천재가 된 보통사람들'의 저자인 대표님이 원고를 직접 컨펌하십니다.

'우리가 힘든 만큼 클라이언트가 만족한다'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우리가 더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없을까 끊임 없이 고민합니다.


작가님이 불량으로 표시하면 포스팅은 처음부터 다시 작성됩니다.

포스팅 품질은 우리가 가장 자신하는 부분입니다.


[보통의 블로그 대행사 포스팅]


[마크플랜 고품질 포스팅]

블로그 관리 대행 마크플랜의 푸터로고


상호명: 마크플랜 | 대표자명: 이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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